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생활 리뷰

[찐 사용 비교] 바닐라코 허니 프로폴리스 수분 앰플 미스트 / 달바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세럼

by boo_ke 2024. 4. 27.

"바닐라코 허니 프로폴리스 리쥬비네이팅 앰플 미스트"

 

먼저, 바닐라코에서 나온 앰플 미스트입니다. 이름이 정말 기네요. 오늘 비교해볼 '달바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미스트 세럼'과 비교해도 밀리지 않아요.

 

저는 현재 달바 스프레이 세럼을 잘 쓰고 있었는데 바닐라코에서도 동일한 디자인과 색감을 가진 미스트가 있어서 사보았어요! 그리고 직접 비교해보았습니다.

 

 

 

달바 제품 리뷰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고급진 선물 추천] 달바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 사용후기

 

[고급진 선물 추천] 달바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 사용후기

"달바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 생일 선물로 달바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을 받았어요. 이름이 굉장히 깁니다. 근데 워낙 유명한 제품이라 달바 스프레이 세럼 하면 이

book-e-nalgae.tistory.com

 

 

 

1. 디자인 비교

디자인은 거의 유사합니다. 병 재질과 크기, 화장품 컬러까지 유사해요. 그리고 성분 차이로 인해 노란색 층이 져있어서 흔들어서 사용해야 하는 것도 같습니다.

 

달바의 용량은 100ml인데, 바닐라코 제품은 이유는 모르겠으나 99ml입니다. 하지만 사진 상으로는 큰 차이가 없어보입니다!

달바 제품은 쓰고 있는 상태라, 좀 많이 줄었네요.

 

그래서 오른쪽 사진은 이전 포스팅에서 쓴 사진을 가져와봤어요. 그 때도 얼마간 사용 후 찍었던 거라 용량은 좀 줄어있습니다. 

 

 

2. 향 비교

 

먼저 향입니다. 앞서 달바 제품 리뷰 포스팅에서 향이 정말 좋다고 했었는데요. 고급스러운 화장품 포스를 뿜뿜 풍기는 향이었어요. 향 때문에 아침저녁으로 세수하고 나면 꼭 뿌리게 돼요. 

 

바닐라코 미스트의 향은 이름에서 나와있듯이 꿀 향이 납니다. 달콤한 꿀 향 때문인지 살짝 무거운 느낌이 들어요. 저는 꿀 향을 그닥 좋아하지 않지만 달달한 향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실 것 같아요.

 

3. 보습력 비교

보습력입니다. 달바 제품은 가볍게 쏙쏙 흡수되는 기분이었다면, 바닐라코 제품은 약간 빳빳한(?) 점성이 있는 느낌이에요. 달바 제품보다 살~짝 끈적한 감이 있어요.

 

기분 탓인지 흡수력은 좀 덜한 느낌입니다. 여름에는 달바 제품, 겨울에는 바닐라코 제품이 어울려요.

 

4. 가격 비교

가장 중요한 가격 비교입니다. 달바 제품의 가격은 현재 최저가 17,610원입니다. 바닐라코의 제품은 1+1 제품이 32,250원 정도이니, 16,000원 정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가격은 비슷하네요. 

 

 

 

 

디자인이 비슷하다는 이유로 시작된 비교 포스팅! 어느 제품이 더 낫다고 결론내기보단 가볍게 봐 주세요.

 

두 제품 모두 잘 쓰고 있습니다~ (굳이 고르자면 개인적으론 달바 제품이 더 좋습니다 ㅎㅎ)

 

 

댓글